티스토리 뷰

한달에 한번 포스트 쓰기도 이렇게나 어렵네..
벌써 지난 글이 8월... 오늘 날씨가 너무 서늘해져서 깜놀했다.
모처럼 연휴에 어렵게 책상에 앉아서 다시금 기억 더듬어서 써보는 여행기-.-


호텔 조식을 옥상에서 시작했다.
로비는 좁았는데 옥상은 괜찮았던 포르투 호텔..


빌라 노바 드 가이아를 찾은 이유는 그래도 와인 강국인데
포트와인 한번 맛봐야하지 않겠냐 해서 포르투 일정 마지막날 가게 된 것.
동루이스 다리를 두고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포르투 있던 3일째 급 흐리고 비가옴



동 루이스 다리를 지나는 중...



왼쪽에 보이는 푸니쿨라로 올라갈수도 있는데
슬슬 다리로 건너서 이동했었다.



건너니 다리 한쪽 모습이 이렇다.
여긴 야경이 또 끝내준다 하니 밤에 또 한번 들르기로 하고.



그렇게 조금 내리는 비를 뒤로하고
도착한 곳은 샌드맨
와이너리를 설립한 조지 샌드맨의 이름을 따왔다고 알려진다.
여기서 와이너리투어를 해보기로 해서 시간 맞춰서 도착했다.



저 복장이 이곳의 트레이드복장
직원도 저런 복장을 했던 것 같은데..ㅎ



딮한 와이너리 지식보다는
초보자에게도 쉬운 느낌이었고 약간의 테스트 시음을 할 수 있었다.



내부는 꽤 넓었다.
근데 캐나다에서 갔던 아이스와인 와이너리 농장이 더 기억에 남네.



이렇게 테스트용 시음을 할 수 있었고
맛이 괜찮았다. 나중에 알게되었는데
마트에서 어찌나 와인을 저렴하게 팔던지.. 우리나라도 요즘 가격이 많이 내려갔지만
병 하나에 4유로 막 이랬던 기억이 난다.



샌드맨 캐릭터를 이용한 와인 구매를 할 수 있었다.
친구가 회사분께 보낼 선물을 구입했었고
난 스킵했다. 그닥? 매력적으로 다가오지않음..



이런 것도 어떻게 보면 기념이 될 수 있지만
이제 정말로 필요한 물건이 아니면 들이지 말자고 다짐했기에 쿨하게 스킵



그렇게 오전 와이너리투어를 끝내고



날이 조금 나아져 어제 맞은편에서 보았던 뷰에서
반대로 샌드맨이 있는 이곳에서 우리가 있었던 곳을 바라보았다.



포르투 하면 떠오르는 사진이
항상 동 루이스 다리와 저 강 위로 떠있는 듯한 알록달록한 건물들
저 뷰였다. 포르투를 가보자고 결심하고 막연히 생각했던 그 모습


여기서 몇장의 사진들을 저 뷰와 함께 남겼었는데
그나마 정면뷰는 이거 하나인듯.
뭔가 떨떠름한 표정인듯 하지만 기념으로 남겨둠



갑자기 날씨가 맑아지기 시작했다.
오전의 그 흐리고 컴컴한 구름이 걷히고 드디어 푸른 하늘이..



빌라 노바 드 가이아로 옮겨왔으니
이쪽을 좀더 구경하고 넘어가기로 했다.



상점들이 눈에 띄고, 갑자기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오전에 그렇게 썰렁했는데



작은 시장이 열려있었다.
위 사진에 있는 엄마 언니 동생한테 줄 앞치마를 구입했었다.
나름 가격도 저렴하게 괜춘했음
아줄레주와 정어리 무늬가 들어갔던 고유의 프린팅이 두루두루 새겨진--



그리고 잠깐 휴식을 취하기 위해 들어간 음식점에서



처음으로 포르투에서 맛보는 에그타르트
우리는 벨렝에 진짜가 있는 곳을 갈 예정이었지만...
같은 나라 또다른 도시에서 첨 맛보는 에그타르트도 괜찮았다.
허나 본투비 진짜 에그타르트는 비교할 수 없었지

+영상 추가



이어서 계속~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