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레지구에 가기 위해 메트로 1호선 st. paul 역에 내렸다.

날이 흐리고 조금 쌀쌀했던 날씨.

 

 

 

 

 

 

 

 

원래 습지였던 marais는 늪이란 뜻으로 17~8세기에 파리 귀족들이 살았다고 한다.

일부 저택들은 박물관으로도 쓰이고 있고 교회, 식당, 명품숍등이 아기자기하게 모여있었다.


 




 

 

 

마레지구에 오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벤시몽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간 곳 AUTOUR DU MONDE

직접 안내해주며 친절하게 알려주셨던 현지인 분이 기억에 남는다.

허나 맘에 드는 색상의 사이즈는 없었기에..

그냥 구경만 하고 나왔다. 실내 촬영은 금지였음

 

 


 

 

 

 

 

 

명품숍이 즐비한 이곳까지 오게되면 바로 보주 광장안에 공원이 있다.

귀족들의 쉼터이기도 했다던.

마침 흐렸던 날씨가 개기 시작했고.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점심때가 됬어서 맛집으로 찾아간 곳 LA FAVORITE

수제 햄버거로 유명하다고 알려진 곳이다.

출구로 나오면 왼편에 빨간 간판이 바로 보인다.

 

 

 

 

 

 

 

거의 대다수 테이블에 혼자 앉아 여유롭게 점심을 즐기는 현지인들.

잠깐이었지만 그냥 그런 느낌이 좋았던 기억.

 

 

 

 

 

 

요 수제햄버거 셋트가 18유로였는데 가격은 있었지만 정말 두툼하고 푸짐한 양.

햄버거도 햄버거인데..저 감자튀김이 너무 맛있었다. 찐한 치즈에 녹여 있던 그맛!

잊을 수 없다.

 

 


 

 

 

 

파리에 머물렀던 마지막 날이 되서야 조금은 익숙해졌던 기분.

뭔가 정말 파리지앵이 된 느낌이었달까. 그날 마레지구는 내게 그런 느낌이었다.

 

 

 

 

 

 

 


댓글
공지사항